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및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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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이 시작된지도 이제 몇 달이 넘어갑니다. 그런데 아직도 확인지급 신청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 간단하고 알기 쉽게 내용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확인지급신청'은 무엇?

확인지급 신청이란 본인이 '새희망자금 대상자'인데도 '신속지급' 신청이 안되거나 어려웠던 사업주가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 해당 내용에 대해 확인을 받고 새희망자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신청 방법입니다.

 

확인지급 신청 방법과 기간

일단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확인지급신청'은 11월 6일까지만 가능합니다.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양쪽에서 가능하며, 온라인은 새희망자금 신청 사이트로 들어가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신청 홈페이지 : 새희망자금.kr/

 

소상공인새희망자금 | 중소벤처기업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xn--jj0bj8t1qfpqh7mv.kr

그리고 오프라인, 현장접수의 경우는 사업장 소재지 관할의 주민센터를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새희망자금 확인지급신청시 유의사항

새희망자금 홈페이지 들어가면 나오는 내용입니다.

 

간단하게 몇 가지로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실제 운영중인 사업장이어야 하며, 19년도보다 20년도 매출이 감소했어야 함
  2. 사업체가 여러개인 경우 가장 큰 사업체를 기준으로 지급
  3. 지급 계좌가 대표자 명의가 아닌경우 위임장이 필요
  4. 대표자가 다수일 경우 대표자 1인에게만 지급, 위임장 필요
  5. 산재보험 대상 특수형태근로자의 경우 몇가지 추가서류 있음
  6. 본인인증 수단 필요(공인인증서, 휴대전화)

 

확인지급신청 필요서류

온라인 신청 시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필요한 서류는 위 사진과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몇 가지 서류는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공통으로 필요한 서류들이며, 오프라인에 비해 온라인쪽이 비교적 서류가 간소합니다.

 

오프라인(현장) 접수 시

현장접수의 경우는 위와 같습니다.

온라인도 마찬가지지만 대리신청이나, 지원급을 받을 계좌가 대표자 명의와 다를 경우 반드시 위임장이 필요하니 이 점은 꼭 유념해야합니다.

 

확인지급신청 설명 영상

새희망자금 확인지급신청에 대해 영상에서 자세하게 신청 방법부터 필요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알려주고 있으니 동영상을 꼭 한번씩 보시고 신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마감까지 이제 4일 남았습니다. 마감날짜인 11월 6일 전에 꼭 다들 신청하셔서 한숨이라도 돌리시길 바랍니다.

 

혹시몰라 새희망자금 확인지급 신청 관련한 공식 문서파일을 올려둡니다.

 

새희망자금.pdf
0.93MB

더욱 구체적인 내용이 필요하시면 위 pdf파일을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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