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리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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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팟 프로 리콜 방법 조사 중 공유할 만한 내용들이 있는 것 같아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에어팟 프로 리콜 방법 외에 리콜 대상, 유의사항 및 확인해야 할 몇 가지도 함께 준비해 보았습니다.

 

에어팟 프로 리콜 방법

에어팟 프로 리콜 방법

리콜 방법 자체는 무척 간단합니다. 공인 서비스센터를 방문에 해당 문제에 대해 엔지니어의 점검을 받고 사운드 문제가 인정되면 리퍼제품을 수령하게 됩니다.

 

최근 리콜 문제때문에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 예약이 꽉꽉 차버리기 일쑤이니 만약 현재 에어팟 프로 사용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점검 후 교체를 받으시려면 빨리빨리 예약을 하셔야겠습니다.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 확인 : locate.apple.com/kr/ko/

 

Apple - 위치 찾기

죄송합니다. 현재 고객님의 요청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잠시 후에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locate.apple.com

생각해보면 이어폰 시장에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이어폰으로서는 거의 최초에 가까운 제품이라 이러한 문제는 어느정도 예상된 문제일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2020년 10월 전 제조된 제품'이라고 하는 걸 보면 거의 최근 제조한 제품 외에 사실상 에어팟 프로 전수를 대상으로 하는 리콜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에어팟 프로 리콜 대상

에어팟 프로 리콜 방법

에어팟 프로 리콜 대상이 되는 조건이 몇 가지 있으니 본인이 사용중이신 에어팟 프로가 해당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면 최대한 신속하게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애플에서 밝힌 리콜 대상이 되는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시끄러운 환경에서 운동 중이거나 통화 중에 날카로운 소리 또는 잡음이 켜짐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음(베이스 사운드가 들리지 않거나, 길거리 또는 비행기 소리같은 백그라운드 사운드가 커짐)

 

위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리콜 대상이 됩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활성화 되었을 때 정상적이지 않은 느낌이 있다면 바로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에어팟 프로를 귀에 장착했을 때 노이즈 캔슬링이 활성화되는 느낌이 든 후 '찌지직'하는 파열음이 발생해 서비스 센터 방문 예정입니다. 어차피 밑져야 본전이니까요.

 

에어팟 프로 리콜 방법 유의사항

에어팟 프로 리콜 방법

에어팟 프로 리콜 서비스를 받기 위해 몇 가지 확인 사항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내용으로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서 제품 교환을 받거나 받지 못하셨던 분들의 후기를 참고하여 정리했습니다.

  1. 현장에서 증상이 발생하지 않으면 제품 교환을 받지 못할 수 있음
  2. 위 내용은 엔지니어에 따라 다를 수 있음(해당 증상이 현장에서 발생하지 않아도 교체 해주는 케이스가 있음)
  3. 케이스는 교체 대상에 포함되지 않음
  4. 해당 제품 구매일로부터 2년 내에 신청해야 함(글쓴이는 2018년 12월 구매이니 2개월 남음)

 

모쪼록 에어팟 프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에 이상이 있는 분들이 무난하게 교체 받아 잘 사용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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